티스토리 뷰
목차
들뜬 기분으로 해외여행을 준비하다 체크리스트가 있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본적이 있으실 겁니다. 수백번의 해외 출장 및 여행 경험을 살려 가장 현실적인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봤습니다. 이 글 하나로 최근 핫한 일본 여행 뿐만 아니라 해외 어느 곳을 여행하더라도 정말 중요한 필수 아이템을 놓치는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. 같이 확인해 보실까요?
▨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
놓치게 된다면 여행을 못가게 되는 불상사가 생기거나 현지에서 구입 혹은 구매가 어려운 필수 아이템들입니다.
◎ 여권
반드시 사전점검으로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은 여권이 준비되어야 하며 해외 여행시 필수사항입니다. 더불어 여권 분실 상황을 대비해서 여권 복사본도 미리 준비해 두고 이는 여권과는 별도로 두셔야 비상 상황에 대응이 가능합니다.
◎ 왕복 항공티켓
항공권 또한 필수 준비템입니다. 반드시 미리 검색 및 준비하시기 바랍니다. 아래 링크를 통해 자유여행 형식으로 해외 여행을 하고자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저가항공 예매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 특히 일본, 동남아, 중국 여행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.
◎ 현지 달러 혹은 엔화 환전
필수사항이며 미리 예산 계획을 세워 현지 통화로 환전해 두실 필요가 있습니다. 그리고 혹시 모르니 약간의 달러도 지참하시길 추천합니다. 더불어 트래블월렛/트래블로그 라는 앱형식의 환전 방법도 있습니다. 처음 알게되신 분들은 생소하시겠지만 보완개념에서 일부만 환전하고 나머지는 트래블월렛 등을 활용하는 것도 최근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. 트래블월렛 혹은 트레블로그 비교검토하시고 ATM기기 인출 수수료 0%, 환전 수수료 우대, 남은 비용 원하는 통화로 수수료없이 환전 등의 혜택 누리시기 바랍니다.
◎ 신용카드(마스터 혹은 비자)
비상시를 생각해서 마스터 혹은 비자 카드도 준비하시길 추천합니다. 여권, 항공권, 환전한 돈과 함께 잘 보관하셔야 할테구요. 참고로 돈과 카드는 반드시 분리해서 보관하셔야 분실과 같은 비상 상황에 대응하실 수 있습니다.
◎ 호텔 예약 및 바우처 챙기기
사전 예약을 하셨다면 꼭 바우처를 챙겨가셔야 난감한 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
◎ 멀티어댑터 사전 구매
국내의 전압과 동일하지 않더라도 대부분의 국내 기기들은 해당국의 전압이 우리의 220V보다 낮은 경우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 그럼에도 제품의 수명에는 영향을 줄 수 있으며 100% 성능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심각한 경우 고장문제가 발생하여 비싼 기기가 망가질 수도 있겠죠. 일본의 경우는 110볼트용 돼지코를 몇 개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.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일본을 포함한 기타 국가들에서 모두 활용이 가능한 멀티어댑터를 미리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. 공항에서도 손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.
◎ 포켓 와이파이(인터넷 사전 예약)
네이버에 ‘포켓 와이파이, 와이파이 도시락, 휴대용 와이파이‘ 등으로 검색하시고 미리 준비하시면 현지에서 인터넷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실 겁니다. 필요하신 분을 위해 그 중 한 곳인 와이파이 도시락에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참고하세요.
◎ 보조 배터리 및 충전기
사전 충전해 둔 휴대용 보조 배터리가 있으시면 현지에서 비상 상황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십니다. 다만 공항에서 수속 전에 배터리에 대한 안내문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국내와 달리 일본 및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공공장소인 가게, 커피숍 등에서 충전 요청을 하면 진상손님으로 오해받기 쉽습니다.
▨ 현지 구매는 가능하나 챙겨가는 것이 좋은 아이템
◎ 썬크림, 모자, 선글라스, 여성의 경우 화장품
특히 하늘이 높고 맑은 날씨에는 여행 필수템들이겠죠? 특히 썬크림 꼭 챙겨가세요.
◎ 접이식 작은 우산 혹은 우의
가벼운 접이식 우산을 준비하시면 편리합니다. 미리 기상예보를 살펴보고 비 올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된다면 편의점이 발달한 일본에서 상황에 따라 국내처럼 편의점 구매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.
◎ 옷, 속옷, 양말, 긴팔 옷
날씨에 맞게 준비하더라도 긴팔 옷과 바람막이 옷은 반드시 추가로 준비하시길 추천합니다. 속옷, 양말 등은 일본에서도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.
◎ 상비약
소화제, 지사제, 종합감기약, 멀미약 정도는 조금씩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.
◎ 간단한 세면도구
치약, 칫솔, 비누, 작은 샴푸와 수건 하나 정도 준비하는 건 국내외 여행의 기본상식이겠죠?
** 이상 빠짐없이 잘 준비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. **
▨ 기타 유용한 정보
여행을 가게되면 대부분의 경우 김포공항 혹은 김해공항을 이용하게 되는데요. 빠듯한 비행기 탑승 일정에 포화상태의 공항 주차장을 발견하게 되는 것만큼 악몽도 없을 겁니다. 사전에 주차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모아봤습니다. 미리 점검하시고 즐거운 여행되세요~! Enjoy your trip~!!!